하루이야기2011. 11. 26. 21:56



  모두 안녕하셨어요? 미우입니다.

  업데이트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.

  글은 쓰지 않아도 블로그에 들어와보곤 하는데 웬일인지 어제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를 들러주셨더군요.

  유입경로를 보니 "우체국 조전"이라는 키워드로 방문해주신 분들이 많았어요.

  아마 예전에 올렸던 글(http://miwoo.tistory.com/450)때문이 아닐까 하는데요,

  여기까지 오셨다가 헛걸음을 하시는 것 같아 죄송한 마음에 우체국을 통해 조전을 보내는 것은 아니지만

  다른 방법들을 찾아보았답니다.


  1. 우체국 경조카드 이용하기
    
    : 인터넷 우체국(http://www.epost.go.kr)에 들어가시면 "우편"메뉴에 "경조우편카드"가 있어요.

     이 중에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하시고 신청을 하셔서 보내는 방법이 있겠습니다.

     이 방법은 우편을 보내는 것과 비슷한 방법이라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서

     급하게 보내야 할 경우에는 이용하기에 좋지 않다고 생각했는데요,

     홈페이지에 이런 내용이 명시되어 있네요.

우체국에서 제작/배송하는 우편서비스로 평일(월~금) 15시 이전에 신청한 경우
신청한 다음날 수취인에게 배달됩니다. 이후 신청건은 신청일로부터 2일이내 배달됩니다.
(단, 토요일,일요일 및 공휴일은 배달소요일에서 제외되며 우편물 송달기준 적용 곤란지역이 있습니다.)
일반우편물의 경우 접수물량 폭주 시 지연배달될 수 있으며, 폭주 시기는 팝업공지로 별도 안내됩니다.

금요일 15시까지 접수시 월요일 배달됩니다.
당일특급등기의 배달시간은 당일 20시까지입니다.
금요일 익일오전특급 15시까지 접수시 토요일 오전 배달됩니다.

(http://service.epost.go.kr:8080/front.cardmail.RetrieveCardmail.postal?ServiceGubun=C)

     당일 특급 등기라는 것도 있었군요. 하지만 이 방법은 이용해보지 않아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모르겠어요.



2. KT인터넷전보(115전보) 이용하기

  : 지난 번 일 이후로 전보를 보낼 일이 생기면 이용하는 115전보(http://i115.olleh.com) 입니다.

    카드 전보 중에서 원하는 종류를 고르시고 문구를 넣으신 다음 신청을 하시면 발송이 됩니다.

배달안내
평일 오후 4시 50분 이전, 토요일 오전 12시 이전 접수분 당일배달지 당일배달, 우송지일 경우 2~3일 소요, 선물 동시 배달 시 선물 배달 시간 기준에 따라 배달시간 결정

  이라고 명시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.

  그리고 115전보같은 경우 전화로도 접수(☎ 115)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, 

  인터넷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 전화로 접수하시는 방법도 있답니다.

  (개인적으로 115전보 홈페이지가 개편(?)하면서-바뀐 것이 꽤 되기는 했지만- 
   바뀌기 전보다 불편해진 부분들이 조금 있어서 사용할 때 꽁알거리기도 한답니다.
   회원가입이라거나 팝업창이라거나 하는 부분들이 좀 불편해요.)


 
  :)
Posted by 미우